[롱핌플] 롱 핌플 ox - 하 회전이 가미된 횡회전 서비스 리시브
작성자 유두준(프로악당)
등록일2022-08-25 08:49:16
조회1,172
0
추천하기 스크랩 신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해 주세요.

아래 동영상은 롱 핌플 ox 러버 사용자를 위한 하 회전이 가미된 횡회전 서비스 리시브 방법입니다. 참고로 아래 타법에 각도를 조절하면 다양한 구질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롱 핌플 ox 러버를 사용하면서 단순히 밀거나 푸시만 한다면 경기 내용이 단조롭고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까다로운 구질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 전형과 스타일에 상관없이 같은 타법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때 작은 변화를 만들 수 있으면 의외로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흔히 롱 사용자들이 많은 변화를 원하지만, 이는 역으로 그만큼 상대방이 구질을 파악할 확률이 높고 되돌아왔을 때 구질 역시 어려우므로 자신이 이를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변화는 많이 없지만 그 폭이 넓으면 상대방의 눈에는 밋밋하게 보여 은연중에 실수를 많이 유도할 수 있고 돌아오는 공도 변화가 많지 않아 여러분들이 더욱 쉽게 다양한 공격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를 기술적인 변화라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 작고 간결한 스윙에서 임팩트 강약 변화를 줄 수 있어야 하고 거기에 그립의 힘 조절로 공의 길이 조절 즉 완급 조절과 타점이 어우러져 공이 진행하다 툭 떨어트릴 수 있어야 하며, 내려 막기를 아주 작은 스윙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이 눈에는 평범하게 보이고 쉽게 대응하지만, 실제 구질은 살짝 찍히거나, 살짝 날리거나 아니면 공이 약간 짧게 들어가서 네트에 걸리는 등 왜 실수가 나오는지를 모르는 애매한 구질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롱 사용자들이 롱을 너무 강하게 사용하고, 감각적으로 다루지 못하는 상황에서 포핸드 공격에 대한 미련과 집착으로 롱 타법이 서서히 무너져 실력이 더는 늘지 않는 경우를 너무 많이 보아왔습니다본 글을 보시는 분들은 끈기 있게 롱 타법의 감각을 익히시길 권합니다. 특히 위에서 설명한 4대 변화 즉 임팩트 강약 변화, 타점 변화, 코스 변화 그리고 길이 변화에 집중하시길 권합니다.

 

끝으로 포핸드, 백핸드 서비스에 상관없이 사용하면 되고, 제가 사용하는 용품은 유두준S + 올라운드 프리엄 ox와 넘버 원(No.1) ox를 사용했습니다.

 

동영상 Part 1

아래 동영상은 사이드 쓸기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사이드 쓸기는 만능 롱 타법 두 가지 중에서 하나로 주로 리시브나 코스 변경에 사용합니다. 특히 많이 찍혀 들어오는 공, 왼손 전형 그리고 서비스 후에 무조건 돌아서는 상대방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쓸기 이후에 반구 되는 공은 반드시 강력한 포핸드 스매싱으로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올라운드 프리엄 ox.)

 

https://youtu.be/noxqcxcp6-4

 

동영상 Part 2

아래 동영상은 백핸드 커트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흔히 롱 핌플 ox 러버로 전진에서 찍어 보낼 수 있냐고 반문하는 분들이 많은데 당연히 커트를 찍어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이 찍히지는 않지만, 역회전에 익숙한  롱을 잘 다루는 분들을 흔들기에 충분한 양으로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는 편입니다. (올라운드 프리엄 ox)

 

https://youtu.be/4otL6u91w2o

 

동영상 Part 3

아래 동영상은 올려치기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올려치기는 짧게 끊어치는 푸시와 결합하여 제가 오래전부터 주력으로 사용하는 타법으로 임팩트를 가미하면 공격 타법으로도 손색이 없어 선제로 공격할 때와 공격적인 리시브를 할 때 즐겨 사용합니다.

 

하지만 올려치기가 리시브나 코스를 변경하는데 탁월하지만, 실제 사용하기까지 배우는 데 어려움이 많고 롱 타법이 정립되지 않은 분들이 배우면 스윙 전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롱을 처음 단 분들이나 아직 롱 타법이 정립되지 않은 분들은 절대 익히시면 안 됩니다. (올라운드 프리엄 ox)

 

https://youtu.be/tPH7BM8VieQ

동영상 Part 4

아래 동영상은 백핸드 드라이브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에서는 여러분들 참고하라고 가볍게 공 포물선 나오도록 걸었지만, 실전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백핸드 드라이브를 섞어 걸어야 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의 회전량에 따라 여러분들의 긁어 올리는 힘과 앞으로 치는 임팩트에 따라 상회 전부터 깔리는 구질까지 다양한 변화를 가미해야 상대방들이 어려워하고 더 나아가 반구 되는 공들은 포핸드 공격으로 반드시 마무리 해야합니다. (넘버 원 ox)

 

https://youtu.be/ikEf77Gwk98

 

동영상 Part 5

아래 동영상은 스톱으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롱 핌플 러버로 스톱을 구사하면 공이 네트 근처에 떨어졌다가 진행하면서 롱 특유의 역회전과 흔들림이 살아 있으면서 동시에 약간 불규칙적인 바운드로 들어가 까다로운 구질을 만들어 냅니다. 

 

특히 상대방 서비스에 횡 회전이 가미됨에 따라 그리고 스톱 놓는 라켓 각도와 스윙 진행 방향에 따라 불규칙 바운드가 변하게 되어 자신의 포사이드로 스톱이 들어올 줄 알아도 공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코스가 약간 변하기 때문에 플릭하기 어렵습니다. 측면 동영상을 보면 왜 상대하기 어려운 구질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넘버 원 ox)

 

https://youtu.be/5gSZQvxhbEo

 

동영상 Part 6

아래 동영상은 백핸드 스트로크로 리시브하는 방법입니다.

실전에서 백핸드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선제로 공격할 수 있다면 대단히 유리하게 경기를 끌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백핸드 드라이브를 통해 긁어 올리는 감을 익히고 이 상태에서 앞으로 치는 힘을 가미하여 직진성을 확보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측면에서 스윙을 자세히 보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넘버 원 ox)

 

https://youtu.be/XD-FjUZrnKg

 

등록된 총 댓글 수 0
오늘 대회 2024.4.23(화)
  • 등록된 대회일정이 없습니다.